홈페이지 >

봉제 기계업이 성장 자금의 부족을 보여 주는 것이 가장 어렵다

2008/8/14 0:00:00 187

올해 들어 봉제 기계업의 생산액은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고, 정기 생산이 전면적으로 하락하고, 기업 이윤이 대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국가가 신용대출, 세금 등을 지지할 것을 호소했다.

다수의 봉제 기계 수도꼭지 기업이 어느 정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자금 부족은 가장 어렵다.

소기업은 거의 전부 생산을 중단하고 중등기업은 반정산 상태에 처해 있다.

업계 인사들은 기업이 합병해서 재결합할 길을 걸어야 대형 골간기업을 형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금 이 부족 하여 기업 을 역철 하게 하다

중국 봉제 기계협회는 8년 연속 빠른 발전을 겪고 국외 환경 및 업계 내외적 요인에 따른 영향으로 올해 들어 업계 생산액이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 전체 생산 전면 하향, 기업 이윤이 크게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데이터는 1 -5월에 우리나라 봉제 기계 업계의 주요 지표가 하락해 30퍼센트 가까이 증가했다.

누계 완성 공업 총 생산액 61억원, 전년 대비 21.76% 하락, 증가폭은 전년 대비 41퍼센트 하락했고, 공업이 16억원, 전년 대비 27.01% 하락, 증가폭은 32퍼센트 포인트 하락했고, 이외세총액이 5억원, 전년 대비 43.04% 하락했다. 누적 이익 3억원, 동기 대비 46.5퍼센트 하락했다.

1 ~5월 전 업계 생산 봉제 기계 316만대, 전년도 대비 24.71% 하락했고, 봉제 기계 307만대 판매 동기 대비 27.40%, 누적 재봉틀 50만대, 전년 대비 27.29% 증가했다.

동시에 봉제 기계 수출입 무역의 증속 감소.

세관총서에 따르면 올해 1 ~5월 우리나라 봉제 기계 및 부품 대외 수출 총액은 7억 8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88% 하락세를 보였다. 수입 전면 위축, 1월 봉제 기계 및 부품 누적 수입은 1.5억 달러로 전년 대비 22.89% 하락했다.

중국 봉제 기계협회 이사는 재봉틀 업계에서 집중된 절강태주 등지에서 비약, 보석, 중첩 등 여러 기업들이 모두 다른 정도의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자금 부족이 가장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소기업은 거의 모두 폐업하고 중등기업은 반정산 상태에 처해 있고 선두기업도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

여러 가지 압력에 시달리고, 많은 재봉틀업체들이 다른 기계제조 분야에 몸을 돌리기 시작하며, 예를 들어 의료 기계, 담배, 자동차, 비행기 제조 등이다.

영파 개척 기계 유한 회사 부사장은 "올해 총괄 단수 동기 대비 50% 감소, 기업의 압력이 크다. 우리는 대외 무역, 의료 계기 방향 투자를 하고 있어 다른 업계에서 발전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보석재봉틀그룹 한 관계자는 봉제 기계를 제외하고 회사는 현재 전자 제어, 부동산, 금융보험 등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합병 재편 또는 생로기자를 통해 여러 해 동안, 우리나라 봉제 기계가 방직 의상업에 지나치게 의존해 온 것은 봉제 기계 업계의 가장 큰 약세가 될 것이다.

또 재봉기 제품 구조가 중저급 위주로 국내 대부분의 대형 의류 업체들이 외국에서 구입 설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소의류 기업들이 파산하면서 국내 봉제 기계 기업들이 대량의 구매자가 급격히 위축되었다.

자신의 독립 시장을 육성하고, 업계 인사들은 "몇 년 내에 완수할 수 없는 임무"라고 불린다.

또 국가에서 화폐 정책과 일련의 거시적인 조치를 실시한 이후 기계업계는 ‘ 방누착 연우 ’ 라고 할 정도로 성장하지 못한 업계는 생존극에 도전해야 할 것 같다.

그러나 미래도 그렇게 비관적인 것은 아니다.

중국 봉제 기계협회 이사는 바느질 기계 기술의 함량이 매우 높아 봉제 기계를 잘 만들 수 있는 기업은 거의 다른 기계를 쉽게 생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전민유는 재봉틀의 수출환세율을 조정하고 대출 역량을 늘리고 있다.

"중국의 봉제 기계가 전 세계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부품 조립에서 더욱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정부가 차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메커니즘업계도 정부가 파이를 투입하는 것을 기다려서는 안 된다고 업계에서는 주장하고 있다.

업계 협회는 현재 우리나라 봉제 기계업 95% 가 민영 기업으로 완전경쟁업에 속한다고 보고했다.

하지만 업계 집중도가 낮고 무질서한 경쟁이 많았고 중소기업은 수출 퇴세 창출에 거의 의존하고 있다.

업계 인사들은 이 상황을 해소해야 합병하여 재결합할 길을 걸어야 대형 골간기업을 형성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또 단기 안에 봉제 기계업에 대한 이호소식이 일련이다.

최근 비즈니스부는 다른 부처와 함께 관련 예안을 작성해 경공업, 방직 등 노동밀집형 업종의 수출이 갑자기 하락하는 것을 막고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비즈니스부는 방직 의류 무역이 안정적으로 성장해 기업에 산업 업그레이드할 시간을 남겨야 한다고 밝혔다.

시장, 주문, 효율적인 수출 기업에 대한 국가는 필요한 신용 대출 지원을 해야 한다.

국제적으로는 현재 세계 복장 생산은 동남아시아, 남미, 동유럽 등 개발도상국과 지역에 집중되어 있으며, 베트남, 인도, 브라질, 멕시코, 파키스탄 등 국가들이 모두 세계 복장 생산대국이며, 그들의 의류 산업 방흥, 방직 의류 산업 발전에 대한 정부의 지지와 격려 조치가 있으며, 이들 국가 의류 생산에 필요한 봉제 설비는 주로 중국에서 나온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봉제 기계 업계의 전망은 여전히 상당 부분 사람들의 눈에 띈다.

  • 관련 읽기

방글라데시: 수입 관세 증가 방적 수입을 낮추다

제화 설비
|
2008/8/12 0:00:00
145

중국 방직 생산 향상 제품 품질 향상 이탈리아 방직 기계 최초 수입국

제화 설비
|
2008/8/8 0:00:00
200

에너지 절약기 는 온주전 을 선보일 것 이다

제화 설비
|
2008/8/8 0:00:00
110

9.24 -9.26 온저우 신발재전전

제화 설비
|
2008/8/8 0:00:00
195

STOLL 컴퓨터 횡기 상하이 방적기 전시회가 멋을 뽐냈다

제화 설비
|
2008/8/4 0:00:00
271
다음 문장을 읽다

인도 GDP 성장은 농업 9% 에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