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에너지 소비 조절 구조 = 올해 석탄 소비 비중 57.5% 로 하향 조정

2020/7/9 10:42:00 0

에너지소비구조속도석탄소비비중

저 탄 소 를 청결 하고 발전 시 키 겠 다 는 지도 속 에서 석탄 소비 의존 에서 벗 어 나 는 속도 가 빨 라 지고 있다.

국가 에너지 국 이 2020 년 에너지 사업 지도 의견 (이하 지도 의견) 을 공식 발표 했다.에 따 르 면 2020 년 에 주요 예상 목 표 는 석유 생산량 은 약 1.93 억 톤 이 고 천연가스 생산량 은 약 1810 억 세제곱미터 이 며 비 화석 에너지 발전 기 는 9 억 킬로와트 에 달 할 것 이다.전국 에너지 소비 총량 은 50 억 톤 의 표준 석탄 을 초과 하지 않 고 석탄 소비 비중 은 57.5% 정도 로 떨 어 졌 다.

최근 몇 년 동안 국 가 는 에너지 구 조 를 조정 하 는 데 힘 을 써 왔 다."우리 나라 의 석탄 소 비 는 선진 국 에 비해 여전히 주도 적 인 위 치 를 차지 하고 있다. 예 를 들 어 풍력 에너지 와 같은 청정 에너지 가 현재 차지 하 는 비중 은 매우 작다."장 민 탁 창조 콘 텐 츠 애 널 리스트 는 1 일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와 의 인터뷰 에서 친 환경 에너지 절약 차원 에서 석탄 소비 가 차지 하 는 비중 을 낮 추 겠 다 는 발상 이 이 어 질 것 이 라 고 밝 혔 다.

에너지 구조 조정

에 따 르 면 석탄 생산 능력 구 조 를 더욱 최적화 하기 위해 2020 년 에 우리 나 라 는 석탄 생산 능력 에 비해 낙후 된 석탄 의 수량 을 5000 곳 이내 로 제한 하고 대형 석탄 기지 의 생산량 은 전국 석탄 생산량 의 96% 이상 을 차지 할 계획 이다.또한 석탄 의 깨끗 하고 효율 적 인 이용 을 계속 추진 하고 산탄 의 종합 적 인 관 리 를 강화 하 며 저질의 석탄 의 사용 을 엄 격 히 통제 하여 원료 용 석탄 과 발전 용 석탄 의 비례 를 한층 높 일 것 이다.끊임없이 보완 하 는 방안 과 질 서 있 는 석탄 사용 예산 을 보완 하고 발전 난방 등 민생 용 석탄 의 안정 적 인 공급 을 확보 해 야 한다.

"이런 조정 은 현재 상황 에 따라 진행 되 는 업계 내 통합 이다."7 월 1 일 하남 신화의 석탄 산업 전문 가 였 던 이조 림 (李 朝 林)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석탄 관 리 는 국가 수 요 량 에 따라 석탄 을 제한 해 야 한다 고 설명 했다."석탄 공급 지역 의 형 세 를 완화 하기 위해 일부 석탄 기업 의 생산 일수 가 줄 어 들 고 효과 적 인 생산 능력 과 수 요 량 이 일치 하 며 그렇지 않 으 면 심각 한 공급 과 수요, 무질서 한 시장 경쟁 을 야기 할 것 이다."

수 강 자원 동 비서 처 관계 자 는 올해 연간 계획 생산량 이 지난해 와 비슷 해 130 만 톤 을 유지 했다 고 밝 혔 다."지도 의견 에 의 하면 소비 비중 의 하락 이 동력 석탄 에 미 치 는 영향 이 비교적 크다. 첫 번 째 철 강 은 주로 석탄 을 생산 하 는데 초점 탄 의 하 류 는 주로 철 강 업 이다. 철 강 업 의 하 류 는 주로 기계, 가전, 자동차, 우주 비행 이기 때문에 현재 회사 경영 에 대해 낙관적 인 태 도 를 보인다" 고 말 했다.

실제로 석탄 에 너 지 는 최근 몇 년 에 비해 계속 하락 세 를 보이 고 있다.국가 통계 국 이 발표 한 에 따 르 면 2019 년 국민 경제 와 사회 발전 통계 성명 에 따 르 면 2019 년 전체 에너지 소비 총량 은 48.6 억 톤 의 표준 석탄 으로 전년 대비 3.3% 증가 했다.석탄 소비량 은 1.0% 증 가 했 고 석탄 소비량 은 에너지 소비 총량 의 57.7% 를 차지 하여 전년 대비 1.5% 포인트 하락 했다.2018 년 에 이 숫자 는 59.0% 로 전년 대비 1.4% 포인트 하락 했다.

"그러나 석탄 소비 총량 에 있어 서 는 여전히 증가 하고 있다. 왜냐하면 전체적인 소비량 은 증가 하고 비례 는 상대 적 인 개념 이기 때문이다."베 이 징 의 한 증권 회사 의 석탄 산업 연구원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석탄 소비의 절대적 인 양 이 실제 적 으로 소폭 증가 할 가능성 이 있다 고 말 했다.에너지 소비의 추세 로 볼 때 석탄 의 소비 증가 속 도 는 틀림없이 내 려 올 것 이다.그러나 현재 로 서 는 석탄 소비의 중요 한 위 치 는 변 하지 않 을 것 이다.

수급 의 재균형.

우리 나 라 는 전 세계 에서 제일 큰 석탄 소비 국 으로 석탄 소 비 는 전 세계 의 50% 이상 을 차지 하고 석탄 전 기 는 전국 총 발 전량 의 60% 이상 을 차지한다.전염병 의 영향 으로 1 분기 석탄 수 요 량 이 크게 줄 었 고, 작년 동기 에 비해 2020 년 1 분기 석탄 소비량 은 8% 줄 었 으 며, 석탄 발 전량 은 9% 가까이 줄 었 다.

이 같은 상황 은 2 분기 에 눈 에 띄 게 좋아 졌 다."내수 에 있어 서 는 일 소 모 량 으로 볼 때 현재 국내 생산 은 이미 작년 동기 수준 으로 회복 되 었 고 심지어 작년 동기 보다 우수 하 다."상기 연구원 들 은 "그러나 현재 가장 중요 한 문 제 는 대외 추 구 를 하 는 데 집중 되 고 있다. 예 를 들 어 바닷가 에 있 는 일부 공장 들 은 주문 이나 발전 수량 이 해외 수요 에 영향 을 많이 받는다" 고 분석 했다."실적 표 시 는 주로 해외 전염병 발생 의 전환점 에 달 려 있 는데 이것 은 올해 석탄 수요 분야 의 가장 중요 한 도전 이다."

코크스 의 상류 로 서 탄광 이 빨리 재 개 되 어 코크스 로 가 빠 르 기 때문에 국내 코크스 탄 은 올해 들 어 줄곧 느슨 한 구 조 를 유지 해 왔 고 공장 창고 가 계속 누적 되 었 다.전염병 의 영향 을 받 아 카이보이 가격 이 지속 적 으로 침체 되 어 5 월 에 시장 공급 과 수요 관계 가 다시 균형 을 이 루 면서 카이보이 가격 이 비로소 상승 하 게 되 었 다.

주로 코크스 를 생산 하 는 상장 사인 김 에너지 테 크 놀 로 지 는 인터뷰 에서 "4 - 5 월 부터 회사 의 주요 제품 인 코크스 도 몇 차례 가격 인상 을 겪 었 다. 최근 몇 년 간 코크스 도 꾸준히 줄 이 고 있다. 올해 수요 가 더 줄 어 들 면 원자재 인 석탄 가격 이 오 를 수 있 고 코크스 가격 도 덩 달 아 오 를 수 있다" 고 말 했다.

이런 주장 도 상기 증권 투자 자 들 의 인정 을 받 았 다. '코크스 상 위 는 생산 능력 기대 와 낮은 재고 의 자극 을 받 았 고 하류 에는 또 제철소 의 낮은 이윤 에 제약 을 받 았 다."이번 라운드 코크스 의 반등 을 보면 코크스 는 모두 5 차례 반 복 했 고 누적 으로 약 250 위안 / 톤 상승 했다."

동력 석탄 가격 은 지난 반년 간 롤러 코스 터 를 경험 했다."전체적으로 보면 동력 석탄 가격 의 전체적인 변동 이 크 지 않 지만 1 분기 에 뚜렷 한 하락 세 를 보 이 며 2 분기 에 점차적으로 따뜻 해진 다."장 민 은 기자 들 에 게 하반기 전반 에 바닥 치고 반등 하 는 추 세 를 보일 것 이 라 고 말 했다.

장 민 에 게 는 동력 석탄 시장 이 2 분기 에 다시 따뜻 해 지 는 또 다른 요인 이 수입 석탄 평 제 정책 으로 효 과 를 보기 시작 한 것 으로 보인다.2020 년 1 - 4 월 중국의 석탄 수 입 량 은 1 억 3 천만 톤 으로 동기 대비 26.9% 증가 했다.1 - 4 월 석탄 수입 총량 의 증가폭 이 현저 하 다. 5 월 초부 터 국가 에서 석탄 수입 통관 을 제한 하고 수입 석탄 정책 을 강화 하 며 수입 석탄 의 수량 도 이에 따라 떨어진다.최근 의 통계 에 따 르 면 5 월 에 수입 석탄 2206 만 톤, 순환 비 는 889 만 톤 감소 하고 동기 대비 19.57% 하락 했다. 1 - 5 월 에 석탄 1 억 490 만 t 을 수입 하 는데 동기 대비 16.8% 증 가 했 고 1 - 4 월 의 동기 대비 증가폭 은 26.9% 였 다.

"현재 석탄 가격 을 조정 하 는 것 은 공급 측면 에서 시작 하여 수입 석탄 의 통관 을 제한 하 는 것 은 사실상 저수지 의 역할 을 하 는 것 으로, 석탄 가격 을 녹색 가격 구간 에서 유지 할 수 있 게 하 는 것 이다."장 민 여 가 설명 하 다.

석탄 의 공급 과 수요 관계 가 점점 더 안 정 될 것 이라는 게 업계 의 공 통 된 인식 이다."현재 상류 석탄 생산 업 체 들 이 저 재고 상태 에 있 으 며, 하류의 발전소 들 은 현재 가격 구간 에서 적시에 석탄 을 구 매 할 수 있 습 니 다. 곧 성수기 가 다가 오 므 로 성수기 가 되면 다시 구 매 를 할 가능성 이 높 습 니 다."상술 한 증권 업자 들 은 말 했다.

 

  • 관련 읽기

글로벌 소비, 의료 인재 도감: 디지털 인재 인기

전문가 시평
|
2020/7/9 10:42:00
0

심 천 6 월 중고 주택 거래 가 4 년 만 에 최고 치 를 기록 하 며, '허열' 과 열 조절 예상 이 강화 되 었 다.

전문가 시평
|
2020/7/9 10:41:00
0

중국 방적: 추 포장 면 원단 불경기 마 케 팅 포인트 부분 드 러 났 습 니 다.

전문가 시평
|
2020/7/9 10:41:00
0

13 개 폴리에스테르 공장 생산 제한 가격: 생산 정지 계획 을 발표 합 니 다!

전문가 시평
|
2020/7/9 10:39:00
0

7 월 방직 기업 이 다시 수주 위기 에 직면 하 게 되 었 으 니 생산 원 가 를 통제 하여 비수기 를 넘 겨 야 한다.

전문가 시평
|
2020/7/9 10:39:00
0
다음 문장을 읽다

방직 인: 의식 적 으로 생산 원 가 를 통제 하고, 이 비수기 를 견 디 도록 노력 하 세 요!

2020 년 에 가장 힘 들 었 던 것 은 방직 무역 인 이 라 고 할 수 있 고 유럽 과 미국의 주문 이 급 격 히 줄 어 들 면서 일부 기업 이 인쇄 에 전환 하 는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