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포의족의 왁스 의상

2011/10/6 9:56:00 49

골짜기

부의족 복식은 일종의 물질문화 현상으로, 변화와 변화는 늘 사회의 경제 발전에 적응한다.

예로부터 부의족은 우리나라 남반강, 홍수강 유역과 지류에 거주하였다.

부의족 지역은 지형이 복잡하고, 고산 위험지는 각 부의족 지역의 자연 장벽이며, 부의족은 고월인으로부터 발전한 것이다.



그 의복은 대체로 보존되어 있다

오래되다

‘ 옛 당서 · 서남완 ’ 에 실려 “ 남자 왼 과 맨발, 맨발, 맨발.

부녀자가 가로로 두 폭을 가로로 입고 가운데를 꿰뚫고 통치마라고 한다.

포의족의 전통 의상은 남색의 옷차림, 여성의 드레스, 스커트는 모두 왁스, 옷차림, 자수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포의족이 열대 지역에 거주하고, 기후가 따뜻하고, 이런 루즈한 드레스는 기후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부의족 남녀는 남색, 청색, 흑색, 백색 등을 즐겨 입는다

천의

청장년 남성은 두건을 많이 싸고 가디가디를 입는다.

노인들은 대부분 짧은 옷이나 롱 셔츠를 입는다.

여성의 옷차림은 각지에서 다르고, 어떤 이는 블루 블랙의 주름 긴 치마를 입고, 어떤 이는 옷에 수놓은 것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흰 수건 머리로 은빛 팔찌, 귀걸이,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지니고 있다.

혜수, 장순 일대 여성은 짧은 옷과 긴 바지를 입고 자수 주머니를 묶고 머리는 체크 패킷을 만든다.

화계일띠 소녀 의복바지에 ‘난간 ’이 장식되어 허리를 두르고 머리수건을 달고 머리를 땋았다.


진녕편대산 일대의 여성의 윗도리는 큰 옷차림으로 백장 주름 큰 치마, 상의의 네크라인, 어깨, 옷소매 모두 ‘난간 ’(즉 레이스), 미역은 대부분 흰색 남색 꽃의 왁스페인트를 입는데 습관적으로 치마를 몇 벌 입는다.

결혼 전에 머리채를 땋고 꽃두건을 끼고 결혼하면 ‘가짜 껍질 ’을 고쳐 청부와 죽순 껍질로 만들었다.

로마, 망모 등지에 있는 포의족 여성들은 모두 넓은 소매의 짧은 상의와 긴 바지를 입었다.

{page ubreak}


맑고 화계 같은 땅의 부녀자는 무릎까지 입었다

큰 옷섶

짧은 상의와 긴 바지, 옷깃, 바짓가랑이, 꽃무늬 무늬가 있는 허리를 묶고, 그녀들은 대부분 청색 꽃무늬 두건, 어떤 발에는 뾰족하게 뾰족한 수화화를 신고, 가는 귀걸이를 신는다.

도고르다, 독산, 안룡 등 현 일부 지역 부의족 여성의 복장은 한족 여성과 기본적으로 같다.

부의족 여성은 은팔찌나 골팔찌, 반지, 은비녀,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 를 좋아한다.

일부 포의족 노년들은 여전히 전통 의상을 보존하고 머리 바구니 색 백포, 청색 무깃 짧은 옷차림, 소매 너비, 하단에 자수 장식 레이스 및 롤러.

하체는 블루 블랙의 주름 긴 치마를 많이 입는다. 어떤 계는 청색 목도리나 수놓은 앞치마, 발은 정교한 코를 신고, 코가 꽉 찬 꽃신을 입고, 장복 에는 방직, 날염, 날염, 꽃무늬, 자수 가 일체다.


나이 든 여인 의 만두 는 이미 흰 수건 으로 대체했다. 윗도리 는 깃 을 고쳤 다. 옷깃 앞 에 옷깃 을 두 세 개 를 끼운 채 색 헝겊 장식 을 즐겼 다. 소매 는 전통 의 오래된 스타일 을 보류 했 다. 하신 은 이미 긴 바지 를 신었는데, 발 에는 온통 꽃신 이 반형 이나 뾰족한 곳 으로 수놓은 채 장식 을 한 뒤 깔끔하고 우아하다.

미혼녀 청년 복식 은 대체로 중년 부녀자 와 비슷하지만, 봉두포 말단 에 선명한 무늬 무늬 를 끼워 정수리 위쪽 과 헤어 비녀 사이를 드러내는 것을 좋아한다.

명절, 연회, 여자들은 다양한 귀걸이, 반지, 목걸이, 머리걸이, 팔찌 등 은장식을 즐긴다.


포의족 복식 원단은 자직으로 염색한 토포로 흰 무명도 있고, 색직도 있다.

색직포는 격자, 줄무늬, 매화, 고추, 피망, 생선 가시 등의 패턴이 많아 200여 종에 달한다.

의상 색채는 짙은 파란색 바탕에 다색 무늬, 붉은색, 노란, 블루, 흰색 등이 있어 장중하면서도 독특하다.

순박하고 순박하고 따뜻하고 열정적인 성격을 반영했다.


포의족 의상의 제작집 왁스, 차염, 도화, 견직물, 자수 등 다양한 공예 기술이 하나로 반영돼 남방 제민족처럼 남방 제민족처럼 남쪽 인디고 염색, 포의족은 고로의 자수 기술을 채택하고, 짜인 흰 천을 여러 가지 패턴을 접고, 마선으로 염색하고 헹구고, 표백화의 여러 패턴이 되었다.


부의족 아가씨는 어려서부터 왁스 를 만드는 영감이 있었고, 그들이 입은 옷은 대부분 자신이 직접 봉제된 것이고, 몸과 마음이 잘 맞아 우아했다.

아가씨들은 자제된 왁스 스커트를 입고 얼음 무늬와 무늬가 배열된 조화롭고 층이 뚜렷하고 길을 걸으면 변화가 풍부하고 리듬감과 운율감이 강하다.

이 공예와 도안의 종합 운용은 인체선과 통일되어 동정결합해 강렬한 아름다움을 누리고 있다.


부의족 복식도 전통 문화 심리 및 생활 풍습과 종교 신앙을 반영했다.

명절이 되면 부의족 국민들은 자신이 정성들여 만든 의상을 선보여 아름다운 경쟁으로 삼는다.

남녀 청년들이 연모할 때, 아가씨들은 자직 천과 옷, 손수건, 신발 등을 자주 사용한다.

부의족의 혼인에는 ‘ 불낙부집 ’ 이라는 풍속이 있다.

처녀는 반드시 가짜 껍데기를 끼고 의식을 거쳐야 정식 혼인을 시작한다고 표시해야 한다.


‘가짜 껍데기 ’는 모자로, 형태가 쓰레받기처럼, 죽순 껍질을 가축으로 하여 청포로 묶어 만든 후, 착용할 때 꽃수건을 덧댄다.

포의족 미혼 처녀는 모두 머리를 땋았고, 결혼 후 한동안 친정에 살았다.

결혼 후 8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어느 날 신랑가의 두 여성이 신부를 틈타 머리를 감고 머리를 땋아'가짜 껍데기'로 바꿔 남편집으로 생활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중산복 과 서양 예복 의 문화

복식 문화
|
2011/10/6 9:22:00
63

중산복 의 변천 으로 증대 시대 의 행보 를 보다

복식 문화
|
2011/10/6 9:07:00
42

백년 중산복 의 유행 이 전승하다

복식 문화
|
2011/10/6 8:50:00
43

服饰礼仪——穿出你的“精彩”

복식 문화
|
2011/10/4 17:56:00
61

의상 진열은 어떻게 교묘하게 유행 추세를 따라갈 것인가

복식 문화
|
2011/10/4 9:28:00
41
다음 문장을 읽다

2011 /12년도 글로벌 면화 증산 & Nbsp; 미면이나 감산

ICAC 는 2011 /12년도 면화 소비량 증가량은 생산량의 증가폭을 늦추고 2010년 /11년도의 2,440만톤에서 2,470만톤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